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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전스로봇 융합전공

최근 글로벌 경제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기 위해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여 시대적 부응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인텔리전스 로봇융합공학에 대한 제반 이론과 응용력을 습득토록 하여 날로 발전하는 학문적 내용에 신축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사회요구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로봇융합 인재 양성을 기본 목적으로 한다. 이와 같은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본 융합전공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부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였으며 인텔리전스 로봇융합전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

구분 교육목표
1 융합공학의 기본지식과 응용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텔리전스로봇융합인 양성
2 경제, 사회, 환경적 이슈에서 융합공학적 문제점을 인식하고 사회요구에 부응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텔리전스로봇융합인 양성
3 기본소양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교양 있는 인텔리전스로봇융합인 양성
4 소통능력과 팀웤, 그리고 리더십 스킬을 습득하여 자신의 직업에서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로봇융합인 양성

자율사물(AT)│로봇 기술분야 문제해결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융합지식과 4C(비판적 사고, 소통능력, 창의력, 협업능력) 능력 함양을 기초로 하여 인재상을 설정하였다. 동국대학교의 정보통신, 문제예측, 직업적응, 신기술 리더십, 문제해결, 융합, 전문성, 표현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인재 양성 목표이며, 영화 트랜스포머의 기계로봇이 본 사업단의 교육핵심기술인 로봇을 상징하며 자율사물(AT)│로봇 교육을 통한 혁신인재로의 변신을 희망하며 인재상을 트랜스4머(TRANS4MER)로 정하였다.

Ability of T R A N S 4 M E R
C
Technology for ICT Recognizability of Future Problems Adaptability New Technology Leadership Solving Probrem Critical Thinking Comm Creativity Collaboration Multy-disciplinary Expertise Realization
정보통신 역량 문제예측 역량 직업적응 역량 신기술 리더십 역량 문제해결 역량 비판적 사고 소통능력 창의력 협업능력 융합 역량 전문성 역량 실행능력
4차산업
혁명문제
해결형
인재상
융합지식 O     O       O   O    
Critical Thinking   O       O         O  
Communication O           O         O
Creativity       O       O   O O  
Collaboration     O           O O   O
동국대
인재상
대인관계       O     O   O      
자기개발 및 관리 O   O               O O
의사소통       O     O   O      
글로벌 O   O O         O   O  
정보기술활용   O     O O         O  
창의융합   O   O O         O